2024. 2. 2. 15:02ㆍ브랜드이슈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누굴까요? (1편)
요새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해외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해외 패션계를 놀라게 한 국내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 합니다.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
요새 한국 브랜드 디자이너는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우리 K패션을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누굴까요?
GOGO
👇 디자이너 브랜드 압도적이다
우리 K컨텐츠, K패션 그 에너지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라며 해외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 각종 기관과 협회에서 디자이너 브랜드가 해외 진출을 할 수 있게 인큐베이팅과 창작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죠.그래서 일까요? SSENSE 웹진에 기고된 영문 기사 글이 올라올 만큼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가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글을 한글 번역과 바로 컬렉션을 구경할 수 있는 링크와 정보를 츄파춥스토리에 소개합니다.
국내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은 지금도 자연스럽게 발상의 확장을 경험하기 합니다.
🎉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주목하고 있다.
#국내디자이너브랜드 #센스 #썰GO #그들의 이야기 #SSENSE #패션뉴스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위크 #패션기사 #K문화 #k패션
😲 디자이너 브랜드 문화 K패션 WOW~!
현재 한국 패션계는 많은 에너지가 넘치는 상황이며, 이를 따라가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은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은 패션 위크의 프론트 로우를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8월에는 글로벌 스트리트웨어 대기업인 슈프림이 서울에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한국 패션계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겠죠.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션계의 발전과 함께 환경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 중 하나겠죠?
2022년 기준 대한민국은 1인당 럭셔리 패션에 가장 많은 돈을 지출한 국가이지만, 이러한 상황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2000년대 초반 해외 브랜드를 취급하는 오프라인 부티크가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고, 패스트 패션 브랜드 의 유입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디자인이 도입되며 국내 브랜드의 취약점이 드러났습니다.
2010년대에는 글로벌 온라인 직구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국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트렌드에 동조하고 구매력이 높은 새로운 한국 소비자가 탄생했습니다.
지난 10년간 또 다른 변화를 살펴보면, 이전에는 럭셔리 의류를 찾기 위해 한국 밖을 바라보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국내 시장에 확고히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 문화, 생산 시스템의 황금 삼각형은 K-패션의 새로운 장을 여는 길을 열었습니다. SSENSE는 이 흥미진진한 시대의 최전선에 서 있으며, 이 새로운 물결의 과정을 매핑하는 신진 디자이너와 기성 브랜드중 해외, 국내 패션계를 주도하는 국내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누굴까요?
👇 K패션 x SSENSE BRAND VIEW
🙆♀ ADER ERROR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ader_error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의류 브랜드 중 ADER Error는 원색과 로고 사용을 기반으로 독특한 미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더에러의 크리에이티브 아웃풋에는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건축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범위한 영감과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지향하는 브랜드 입니다.
🙆♀ AMOMENTO
설립: 2016
시티: 서울
인스타그램 : @amomento.co
AMOMENTO는 2023년에도 신선함과 심플한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루엣, 색상 및 질감에 중점을 둔 레이블의 컬렉션은 착용하기 쉬운 직관적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액세서리와 여성용 기성복을 아우르는 AMOMENTO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데일리 룩의 대표적 컨셉과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Andersson Bell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 타 그램 : @anderssonbell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ndersson Bell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미학의 깔끔한 마감과 차분한 색조를 현대적인 한국적 사고방식으로 해석한 이 레이블은 정반대의 조화를 찾습니다: 클래식한 형태는 네온 색상 팔레트, 패치워크 등으로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 Dunst
설립 : 201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dunst_official
"비 물질적"을 의미하는 Dunst는 보편적으로 바람직한 모양과 팔레트를 찾기 위해 성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동안 레이블은 준비와 같은 전통적인 주제에서 영감을 얻어 매력적으로 어울리지 않는 미학을 만듭니다.
🙆♀ HGBB
설립: 2019
도시: 코펜하겐과 서울
인스타그램 : @hgbbstudio
HGBB STUDIO는 덴마크 스트리트웨어 애호가 Tobias Billtoft와 한국 디자이너 Sangchan Lee가 설립했으며 두 사람이 비슷한 이상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들은 국적을 뛰어넘어 매끄럽게 결합합니다. HGBB STUDIO 컬렉션은 패브릭과 디테일 측면에서 스타일리시함을 보여주고, 이는 실용적인 형태에서 기반을 찾습니다.
🙆♀ Hyein Seo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hyeinantwerp
서혜인은 앤트워프의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하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2014년 공동 설립자 이지노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기술적이면서도 섹시하고 섬세하면서도 재치 있는 서혜인 컬렉션은 이질적인 레퍼런스를 채택하고 하나의 조화로운 전체를 만들어내는 탁월함 그리고 현대 청소년 문화의 관점을 제시합니다.
🙆♀ j-koo
설립 : 2010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jkoo_official
남편과 아내 듀오 구연주와 최진우는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공부하면서 만난 후 2010년 J KOO를 설립했습니다.
클래식한 남성 테일러링에서 스타일을 많이 차용한 J KOO는 남성과 여성의 이중성에 대한 독특한 해석 덕분에 서울 패션 위크에서 눈에 띄는 쇼로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 J.kim
설립 : 2014
도시: 타슈켄트
인스타그램 : @j.kim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디자이너 Jenia Kim은 J.Kim을 위해 풍부한 문화 유산을 활용합니다.
한국 전통 의상은 우즈베키스탄 민속 공예의 요소와 결합되어 J.Kim의 독특한 미학을 만듭니다: 패딩 재킷과 라운지웨어와 같은 현대적인 제품은 전통적인 꽃 패턴의 컷아웃으로 장식됩니다.
🙆♀ Juntae Kim
설립: 2022
도시: 서울
인스타그램 : @juuntaekim
2022년에 설립된 김준태는 아주 짧은 시간에 강력한 팔로워를 구축했습니다. 펑크 애티튜드와 테일러링에 대한 안목이 조화를 이룬 Juntae Kim 컬렉션은 친숙하면서도 항상 이야기에 반전이 있는 의상을 제공합니다.
🙆♀ Juun.J
설립 : 200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juun_j
디자이너 Juun.J는 2007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레이블을 설립하기 전에 Club Monaco 경력이 있습니다. 그 이후 이 레이블은 한국 최고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으며, 검증된 형태를 중심으로 대부분 클래식 컬렉션의 착용감 덕분에 적지 않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 Kanghyuk
설립 : 201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_kanghyuk
knghyuk의 매력은 하나의 제품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그것은 바로 배치 된 에어백 백팩. 2017년 최강혁(Kanghyuk Choi)과 손상락(Sanglak Shon)이 설립한 이 레이블은 야심찬 비전과 재료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 Kijun
설립 : 2018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kijun_official
매 시즌 Kijun은 상상의 의상 부서 역할을하는 새로운 영화 컨셉을 중심으로 컬렉션을 제작합니다. 다재다능하면서도 명확하게 테마가 있는 컬렉션에 반영됩니다.
🙆♀ KIMHEKIM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maison_kimhekim
디자이너 Kiminte Kimhekim은 프랑스에서 공부하고 2016년 KIMHĒKIM을 설립하기 전에 Balenciaga에서 직책을 맡았습니다. 비정통적인 컷과 시선을 사로잡는 비율은 레이블 컬렉션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 KUSIKOHC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kusikohc
KUSIKOHC 설립자 조성석은 꼼 데 가르송, 릭 오웬스, 알렉산더 맥퀸을 통한 영감을 반영합니다.
각 KUSIKOHC 컬렉션의 질감, 색상 및 형태에 대한 강렬한 긴장감을 보여줍니다.
🙆♀ LOWCLASSIC
설립 : 200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lowclassic_seoul
세련된 단순함과 지루함 사이에는 미세한 선이 있습니다. LOW CLASSIC은 그 라인의 오른쪽에 강조되어 있습니다. 큰 그래픽이나 시선을 사로잡는 색상을 이용한 스타일과 다르게 말그대로 미니멀하게 착용할 수 있는 컷, 고품질 직물 및 현대적인 디테일에 대한 균형 잡힌 시도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 LVIR
설립 : 2016
도시 : 서울, 로스 앤젤레스
인스타그램 : @lvir_official
한국 패션 브랜드가 클래식과 모던의 균형을 찾는 것이 공통된 목표입니다. LVIR도 예외는 아니며, 수트와 같은 작업복 성향의 아이템과 섬세하고 얇은 상의는 기능성과 정교한 디테일이 만난 작업이 눈에 들어옵니다.
🙆♀ NEUTE
설립 : 201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eute.official
뉴트럴(neutral)이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뉴트(NEUTE)는 일상의 럭셔리를 만트라로 실천하는 다양한 신발을 제공합니다. 브랜드의 핵심 신조는 신발을 전반적으로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시각적 특성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카우보이 부츠부터 발레 플랫까지, NEUTE 컬렉션은 트렌드에 얽매이지 않고 시대정신에 따라 움직입니다.
🙆♀ Nothing Written
설립 : 201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othingwritten.kr
무거운 코듀로이 팬츠와 부클레 니트와 같은 아이템은 Nothing Written의 빵과 버터입니다. 2017년 이영주가 설립한 한국 럭셔리 브랜드는 프렙과 콰이어트 럭셔리와 같은 움직임이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시대를 초월한 영감의 원천이라는 것을 매 시즌 입증했습니다.
🙆♀ Numbering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umbering_official
한국 주얼리 브랜드 분야에서 넘버링은 유명한 브랜드죠. 대체로 미니멀한 컬렉션은 절제와 꾸밈 사이의 황금률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 OPEN YY
설립 : 2018
시티: 서울
인스타그램 : @openyy_official
이전에 TheOpen Product로 알려졌던 OPEN YY는 빈티지 제품과 복고풍 스타일을 재창조한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서울에 기반을 둔 이 레이블은 비대칭, 구조적 디테일 및 질감 실험에 중점을 둔 표현력 있는 의류를 전문으로 합니다.
🙆♀ OSOI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osoi_official
언급했듯이 서울 패션계의 부상에 대한 주요 측면 중 하나는 도시에 고품질 장인과 공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OSOI는 이 고도로 숙련된 현지 아틀리에를 사용하여 조각 가죽 가방을 만듭니다
🥳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누굴까요?
1편에 이어 다음 2편도 기대해주세요.
Texte : Hyunji Nam et Alek Rose
Illustrations : Tobin Reid
Traduction : Camille Desrochers
Date : 2023
출처 - SSENSE 공식 홈페이지 영문뉴스를
한글번역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