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누굴까요? (1편)

2024. 2. 2. 15:02브랜드이슈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누굴까요? (1편)

요새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해외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해외 패션계를 놀라게 한 국내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 합니다.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 1편 ●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에서 핫한 국내 패션 브랜드 누굴까요?


요새 한국 브랜드 디자이너는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우리 K패션을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누굴까요?

  GOGO 


👇 디자이너 브랜드 압도적이다 

우리 K컨텐츠, K패션 그 에너지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라며 해외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 각종 기관과 협회에서 디자이너 브랜드가 해외 진출을 할 수 있게 인큐베이팅과 창작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죠.그래서 일까요? SSENSE 웹진에 기고된 영문 기사 글이 올라올 만큼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가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글을 한글 번역과 바로 컬렉션을 구경할 수 있는 링크와 정보를 츄파춥스토리에 소개합니다.

국내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은 지금도 자연스럽게 발상의 확장을 경험하기 합니다.

🎉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주목하고 있다.

#국내디자이너브랜드 #센스 #썰GO #그들의 이야기 #SSENSE #패션뉴스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위크 #패션기사 #K문화 #k패션 


😲 디자이너 브랜드 문화 K패션 WOW~!

현재 한국 패션계는 많은 에너지가 넘치는 상황이며, 이를 따라가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은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은 패션 위크의 프론트 로우를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8월에는 글로벌 스트리트웨어 대기업인 슈프림이 서울에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한국 패션계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겠죠.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션계의 발전과 함께 환경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 중 하나겠죠?


 


2022년 기준 대한민국은 1인당 럭셔리 패션에 가장 많은 돈을 지출한 국가이지만, 이러한 상황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2000년대 초반 해외 브랜드를 취급하는 오프라인 부티크가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고, 패스트 패션 브랜드 의 유입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디자인이 도입되며 국내 브랜드의 취약점이 드러났습니다.

2010년대에는 글로벌 온라인 직구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국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트렌드에 동조하고 구매력이 높은 새로운 한국 소비자가 탄생했습니다.

지난 10년간 또 다른 변화를 살펴보면, 이전에는 럭셔리 의류를 찾기 위해 한국 밖을 바라보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국내 시장
에 확고히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 문화, 생산 시스템의 황금 삼각형은 K-패션의 새로운 장을 여는 길을 열었습니다. SSENSE는 이 흥미진진한 시대의 최전선에 서 있으며, 이 새로운 물결의 과정을 매핑하는 신진 디자이너와 기성 브랜드중 해외, 국내 패션계를 주도하는 국내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누굴까요?


👇 K패션 x SSENSE BRAND VIEW

En vedette sur cette image:  blouson Nothing Written ,  jupe Dunst ,  gilet HGBB STUDIO ,  cardigan Solid Homme  et  veston KIMHĒKIM . En vedette sur l’image du haut:  jean DRAE ,  blouson Andersson Bell ,  jupe-short Pushbutton ,  débardeur Hyein Seo  et  t-shirt KUSIKOHC .


🙆‍♀ ADER ERROR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ader_error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의류 브랜드 중 ADER Error는 원색과 로고 사용을 기반으로 독특한 미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더에러의 크리에이티브 아웃풋에는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건축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범위한 영감과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지향하는 브랜드 입니다.

🙆‍♀ AMOMENTO

설립: 2016
시티: 서울
인스타그램 : @amomento.co
AMOMENTO는 2023년에도 신선함과 심플한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루엣, 색상 및 질감에 중점을 둔 레이블의 컬렉션은 착용하기 쉬운 직관적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액세서리와 여성용 기성복을 아우르는 AMOMENTO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데일리 룩의 대표적 컨셉과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Andersson Bell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 타 그램 : @anderssonbell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ndersson Bell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미학의 깔끔한 마감과 차분한 색조를 현대적인 한국적 사고방식으로 해석한 이 레이블은 정반대의 조화를 찾습니다: 클래식한 형태는 네온 색상 팔레트, 패치워크 등으로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En vedette sur cette image:  blouson 99%IS ,  t-shirt KUSIKOHC  et  blouson FFFPOSTALSERVICE .


🙆‍♀ Dunst 

설립 : 201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dunst_official
"비 물질적"을 의미하는 Dunst는 보편적으로 바람직한 모양과 팔레트를 찾기 위해 성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동안 레이블은 준비와 같은 전통적인 주제에서 영감을 얻어 매력적으로 어울리지 않는 미학을 만듭니다. 

🙆‍♀ HGBB

설립: 2019
도시: 코펜하겐과 서울
인스타그램 : @hgbbstudio
HGBB STUDIO는 덴마크 스트리트웨어 애호가 Tobias Billtoft와 한국 디자이너 Sangchan Lee가 설립했으며 두 사람이 비슷한 이상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들은 국적을 뛰어넘어 매끄럽게 결합합니다. HGBB STUDIO 컬렉션은 패브릭과 디테일 측면에서 스타일리시함을 보여주고, 이는 실용적인 형태에서 기반을 찾습니다.


En vedette sur cette image:  blouson thisisneverthat ,  blouson Andersson Bell ,  chemise Andersson Bell  et  chemise We11done .


🙆‍♀ Hyein Seo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hyeinantwerp
서혜인은 앤트워프의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하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2014년 공동 설립자 이지노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기술적이면서도 섹시하고 섬세하면서도 재치 있는 서혜인 컬렉션은 이질적인 레퍼런스를 채택하고 하나의 조화로운 전체를 만들어내는 탁월함 그리고 현대 청소년 문화의 관점을 제시합니다.

🙆‍♀ j-koo 

설립 : 2010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jkoo_official
남편과 아내 듀오 구연주와 최진우는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공부하면서 만난 후 2010년 J KOO를 설립했습니다.
클래식한 남성 테일러링에서 스타일을 많이 차용한 J KOO는 남성과 여성의 이중성에 대한 독특한 해석 덕분에 서울 패션 위크에서 눈에 띄는 쇼로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En vedette sur cette image:  blouson We11done ,  blouson Juntae Kim ,  blouson Uniform Bridge  et  blouson LVIR .



🙆‍♀ J.kim

설립 : 2014
도시: 타슈켄트
인스타그램 : @j.kim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디자이너 Jenia Kim J.Kim을 위해 풍부한 문화 유산을 활용합니다.
한국 전통 의상은 우즈베키스탄 민속 공예의 요소와 결합되어 J.Kim의 독특한 미학을 만듭니다: 패딩 재킷과 라운지웨어와 같은 현대적인 제품은 전통적인 꽃 패턴의 컷아웃으로 장식됩니다.

🙆‍♀ Juntae Kim

설립: 2022
도시: 서울
인스타그램 : @juuntaekim
2022년에 설립된 김준태는 아주 짧은 시간에 강력한 팔로워를 구축했습니다. 펑크 애티튜드와 테일러링에 대한 안목이 조화를 이룬 Juntae Kim 컬렉션은 친숙하면서도 항상 이야기에 반전이 있는 의상을 제공합니다.

🙆‍♀ Juun.J

설립 : 200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juun_j
디자이너 Juun.J는 2007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레이블을 설립하기 전에 Club Monaco 경력이 있습니다. 그 이후 이 레이블은 한국 최고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으며, 검증된 형태를 중심으로 대부분 클래식 컬렉션의 착용감 덕분에 적지 않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 Kanghyuk

설립 : 201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_kanghyuk
knghyuk의 매력은 하나의 제품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그것은 바로 배치 된 에어백 백팩. 2017년 최강혁(Kanghyuk Choi)과 손상락(Sanglak Shon)이 설립한 이 레이블은 야심찬 비전과 재료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En vedette sur cette image:  débardeur Hyein Seo ,  veston J KOO ,  t-shirt à manches longues J.KIM ,  pantalon BONBOM  et  pantalon young n sang .


🙆‍♀ Kijun

설립 : 2018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kijun_official
매 시즌 Kijun은 상상의 의상 부서 역할을하는 새로운 영화 컨셉을 중심으로 컬렉션을 제작합니다. 다재다능하면서도 명확하게 테마가 있는 컬렉션에 반영됩니다.

🙆‍♀ KIMHEKIM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maison_kimhekim
디자이너 Kiminte Kimhekim은 프랑스에서 공부하고 2016년 KIMHĒKIM을 설립하기 전에 Balenciaga에서 직책을 맡았습니다. 비정통적인 컷과 시선을 사로잡는 비율은 레이블 컬렉션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 KUSIKOHC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kusikohc
KUSIKOHC 설립자 조성석은 꼼 데 가르송, 릭 오웬스, 알렉산더 맥퀸을 통한 영감을 반영합니다.
각 KUSIKOHC 컬렉션의 질감, 색상 및 형태에 대한 강렬한 긴장감을 보여줍니다.

🙆‍♀ LOWCLASSIC

설립 : 200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lowclassic_seoul
세련된 단순함과 지루함 사이에는 미세한 선이 있습니다. LOW CLASSIC은 그 라인의 오른쪽에 강조되어 있습니다. 큰 그래픽이나 시선을 사로잡는 색상을 이용한 스타일과 다르게 말그대로 미니멀하게 착용할 수 있는 컷, 고품질 직물 및 현대적인 디테일에 대한 균형 잡힌 시도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 LVIR

설립 : 2016
도시 : 서울, 로스 앤젤레스
인스타그램 : @lvir_official
한국 패션 브랜드가 클래식과 모던의 균형을 찾는 것이 공통된 목표입니다. LVIR도 예외는 아니며, 수트와 같은 작업복 성향의 아이템과 섬세하고 얇은 상의는 기능성과 정교한 디테일이 만난 작업이 눈에 들어옵니다.

🙆‍♀ NEUTE

설립 : 2019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eute.official
뉴트럴(neutral)이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뉴트(NEUTE)는 일상의 럭셔리를 만트라로 실천하는 다양한 신발을 제공합니다. 브랜드의 핵심 신조는 신발을 전반적으로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시각적 특성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카우보이 부츠부터 발레 플랫까지, NEUTE 컬렉션은 트렌드에 얽매이지 않고 시대정신에 따라 움직입니다.


En vedette sur cette image:  jean Pottery ,  jean Blossom ,  veston LOW CLASSIC  et  jean DRAE .


🙆‍♀ Nothing Written

설립 : 2017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othingwritten.kr
무거운 코듀로이 팬츠와 부클레 니트와 같은 아이템은 Nothing Written의 빵과 버터입니다. 2017년 이영주가 설립한 한국 럭셔리 브랜드는 프렙과 콰이어트 럭셔리와 같은 움직임이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시대를 초월한 영감의 원천이라는 것을 매 시즌 입증했습니다.

🙆‍♀ Numbering

설립 : 2014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numbering_official
한국 주얼리 브랜드 분야에서 넘버링은 유명한 브랜드죠. 대체로 미니멀한 컬렉션은 절제와 꾸밈 사이의 황금률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 OPEN YY

설립 : 2018
시티: 서울
인스타그램 : @openyy_official
이전에 TheOpen Product로 알려졌던 OPEN YY는 빈티지 제품과 복고풍 스타일을 재창조한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서울에 기반을 둔 이 레이블은 비대칭, 구조적 디테일 및 질감 실험에 중점을 둔 표현력 있는 의류를 전문으로 합니다.

🙆‍♀ OSOI

설립 : 2016
도시 : 서울
인스타그램 : @osoi_official

언급했듯이 서울 패션계의 부상에 대한 주요 측면 중 하나는 도시에 고품질 장인과 공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OSOI는 이 고도로 숙련된 현지 아틀리에를 사용하여 조각 가죽 가방을 만듭니다


🥳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와 해외에서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 누굴까요?

1편에 이어 다음 2편도 기대해주세요.



Texte : Hyunji Nam et Alek Rose
Illustrations : Tobin Reid
Traduction : Camille Desrochers
Date : 2023

출처 - SSENSE 공식 홈페이지 영문뉴스를
한글번역 작성한 글 입니다.

 

LIST